해신동, 감사해효! 사랑해효! 『독거노인 효(孝)드림 사업』 추진

2024.05.08 12:46:25

◈ 독거노인 20세대에 반려식물 및 효도상자 지원

[군산/김주창기자] 7일 군산시 해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수일)는 5월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효(孝)드림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20세대에게 깜짝 선물을 지원하였다.

 

선물은 세대별 반려식물과 소고기, 과일, 잔치음식이 들어있는 효도상자로 이번 지원은 시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대상은 복지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협조로 자녀가 없거나 연락 두절되어 평소 가족과 왕래가 없는 독거노인 20세대가 선정됐다.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자녀들과 손주들이 찾아오는 집을 보며 부럽기도 하고 상대적으로 외로운 마음도 들었는데 이처럼 예쁜 화분과 푸짐한 음식을 지원받으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정말 고맙다”고 감사를 표했다.

 

윤수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빈자리가 느껴질 어르신들에게 봄날처럼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홀로 지내는 주민들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해신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독사 위험이 있는 돌봄 취약계층 45세대에 주 3회 야쿠르트를 배달하는 「행복드림 건강음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소득 독거노인에 주 1회 이상 안부확인 전화를 하는 등 고독사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