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소방서, 구급대원 심폐소생술 팀워크 훈련

2024.04.25 00:03:52

○ 심정지 환자 소생률 향상 위한 팀워크 훈련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소방서(서장 구창덕)는 지난 24일 오전 병원 전 단계에서 심정지 환자 소생률 향상을 위한 구급대원 심폐소생술 팀워크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심정지 환자가 발생한 현장은 2대 이상의 구급차·펌프차 다중출동으로 여럿이 손을 맞춰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팀원 간의 호흡이 무엇보다 중요할 뿐만 아니라 의료지도를 하는 의사와 영상 통화로 환자 정보 및 처치를 공유하기 때문에 평상시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군산소방서는 팀원이 부족한 상황이나 비협조적인 보호자가 있는 상황 등 다양한 상황을 가정해 대원별 임무 분담과 마네킨을 활용한 기도 확보 및 정맥로 확보 등 전문응급처치술을 연마하며 서로 간의 팀워크를 다지는 훈련을 실시했다.

 

구창덕 군산소방서장은 “심정지 환자의 소생에 있어 현장에서 구급대원들의 팀워크 및 응급처치는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응급 상황에서의 훈련을 통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