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마을버스 활용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적극 홍보

2024.02.23 03:53:09

 

[부산/문종덕기자]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2월 중순부터 한 달간 착한가격업소의 인지도 제고와 소비자 이용 활성화를 위해 관내 마을버스 5대에 착한가격 업소를 홍보하는 광고판을 부착해 운행한다.

 

착한가격업소란 지역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다. 착한가격업소에 선정되면 지정서와 인증현판을 받고 종량제봉투, 소모품 등 물품과 홍보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착한가격업소에서 신한카드,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1회당 2000원 환급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와 NH농협카드는 누리집 또는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 응모 후 결제 시 환급 가능하며, KB국민카드는 KB Pay를 이용해 결제하면 환급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 홈페이지 이벤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 남구에서는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운영해 남구청 소속 전 부서(동) 및 소속 단체가 자율적으로 월 1회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을 정해 점심·저녁 식사 및 간담회 등 부서 행사 시 이용토록 장려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내부 행정망 게시글 홍보 등을 통해 직원들의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지속적인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가격업소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홍보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물가안정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종덕 기자 ipb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