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옹진군과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 운영 협약 체결

  • 등록 2024.02.16 13:11:42
크게보기

 

[인천/김국현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 도입을 위해 옹진군(군수 문경복)과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 프로그램은 도시 학생들에게는 생태 및 공동체 교육의 경험 속에서 소규모 학교의 개별화 교육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농어촌 학생에게는 다양한 또래 친구들과 교류 기회를 나누는 상생의 교육활동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소통 강화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 운영 지역 교육 발전 전략 수립 및 행ㆍ재정적 지원 ▲지역 내 공교육 분야 지원 확대 ▲지역 균형발전 및 정주 여건 개선에 관한 사항 등에 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

 

인천시교육청은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옹진군의 특성을 살린 학교 교육 과정 프로그램, 학부모 프로그램 등을 상반기에 개발하고 단기 체험형 프로그램을 하반기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옹진군은 자연환경과 지역 특성, 문화 등의 자원이 풍부하고 농어촌의 공동체 생활을 통한 교육활동이 가능한 지역으로, 지역 소멸과 작은 학교를 살리기 위한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있다"며 "협약을 시작으로 긴밀한 협력을 강화하고 농촌 유학을 통한 더 나은 교육이 농어촌의 정주 인구와 교육인구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