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성 평등한 경남을 위한 포럼 발족 및 회원모집

  • 등록 2021.11.25 19:58:49
크게보기

- 12월 22일,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 발족 및 기념 세미나 개최,
- 12월 7일까지 노동·일자리, 성 주류화 등 5개 분과 회원모집,
- 살기 좋은 성평등 경남을 만들기 위한 포럼의 시작

[경남/김영곤기자] 경상남도는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민말순)을 통해행복하고 살기 좋은 성평등 경남을 만들기 위해 지역여성의 고민을 듣고 나아가 정책의제 발굴과 네트워크 활동을 장려코자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이하 여성정책포럼)을 발족한다고 밝혔다.

 

여성정책포럼은 경남여성가족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회원이 되면 경남의 여성가족정책 발굴을 비롯하여 분과별 모임세미나·포럼각종 교육·행사 등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분야에 활동하는 여성활동가들과 교류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포럼은 22(오후 2시 경상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2층 대강당에서 창립총회 및 양성평등 환경조성을 위한 지역네트워크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기념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활동을 시작한다.

 

포럼 발족 후에는 분과별 포럼 회원들의 주제선정토론 및 회의보고서 작성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회원모집기간은 내달 7일까지이며모집분야는 ▲ 노동·일자리 ▲ 성 주류화 ▲ 가족·돌봄 ▲ 여성친화도시 ▲ 교육·문화 등 5개 분과로관심 있는 분과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신청자가 100명을 넘은 상황이지만분과별 20명 이상이 모여야 활동 진행이 가능하기에 경남도는 도민들의 더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모집신청 링크(https://forms.gle/1w3ad5ivb75ohbtg7)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으로 문의(055-713-7091, 7979)하거나 누리집(www.gnwf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말순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지난해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설립 이후 경남여성가족정책 플랫폼 구축을 위해 열과 성을 다했다라며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이 명실상부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경남여성가족정책포럼 안내

 

 

 

◦ 주 관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

◦ 모집분야 : 5개 분야각 분과별 20명이상

노동·일자리

 

성주류화

 

가족·돌봄

 

여성친화도시

 

교육·문화

노동일자리창업농어업, 4차산업

 

여성대표성성인지정책성평등여성사글로벌의제

 

가족일생활균형보육돌봄저출생

 

여성친화도시주거환경안전

 

교육문화예술체육

◦ 조 직 도 포럼대표집행위원장집행위원(각 분과장), 회원

◦ 포럼활동 분과별 모임분과 주제 선정연구·조사토론보고서 작성

◦ 회원모집 2021. 10. 25.() ~ 12. 7.() /링크 및 qr 접속도 누리집 공지사항 참고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