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서부경남발전협의회 개최

  • 등록 2021.10.30 12:51:16
크게보기

-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 등 구성, 지역 발전의 구심점 역할,
- ‘23년 국비 지원 사업 발굴 등 지역현안 논의를 통한 발전방안 모색

[경남/김영곤기자] 경남도는 29일 고성군 회화면 소재 경남고성세계공룡엑스포 행사장 주제관에서 지역균형 발전과 서부경남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서부경남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2019년 4월부터 경남도 서부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서부경남 10개 시군 부단체장으로 구성되어 서부경남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남도에서 추진 중인 서부경남 발전전략 및 성과확산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사항 점검과 시군의 의견 수렴2023년 경남도 국비지원 사업 발굴을 위한 대응 방안 논의지역균형발전 공모 사업과 경남혁신도시 관련 사업 등 경남의 굵직한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과 참여 독려시군별 현안과 홍보사항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도정의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는 경남연구원과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진행 중인 용역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주요산업에 대한 정부 동향경제 흐름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시군별 정책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정부정책방향에 부합하는 시군별 성장산업 육성 전략 마련을 위해 도의 지원을 강조하였다,

 

또한 시군별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와 시군시군 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였다.

 

경남도 김기영 서부지역본부장은 서부경남의 발전을 통한 지역균형발전과 지역소멸 위기 대응을 위해 도와 시군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