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내 굵은 땀방울을 흘린 소방관에게 자연과 함께 회복의 시간을(스트레스 회복력 프로그램 운영)

  • 등록 2021.09.13 21:42:48
크게보기

- 도 소방본부, 소방공무원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운영,
- 무등산 생태공원에서 30여 명의 현장대원이 회복의 시간 가져,
- 불면증 극복, 웃음치유 프로그램 등으로 소방력 재충전 실시

[경남/김영곤기자]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지난 9월 7일부터 10일까지 무등산 생태공원에서 여름내 화재구조구급행정업무로 도민들의 어려움을 지원한 소방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회복력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전했다.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은 소방공무원 중 심신 건강 관리가 필요한 직원에게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는 보건 안전 정책으로 총 8,600만 원의 예산을 사용하여 9차례 걸쳐 17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국비 및 도비 각 4,300만 원)

 

참여 대상은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마음건강 설문검사 결과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직원이 주요 대상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집단상담불면증 치료미술치유 등 회복 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무등산 생태공원에서 실시한 1회차 프로그램에는 화재구조구급 등 현장활동 대원 25명과 119상황실 수보요원 2행정요원 3명이 함께 하였으며 3박 4일의 과정을 통해 그간 직무 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과정에 참여한 신주은 소방교()는 소방활동 중 받게 된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자연에서 직원들과 함께 해소하게 되어 큰 힘이 되었다며 불면증 등 극복 프로그램이 특히 유익했다고 전했다.

 

김조일 경상남도 소방본부장은 스트레스 회복력 프로그램은 대원의 정신건강 향상과 도민을 위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보건 안전 정책이다고 운영 취지를 전하였다.

 

또한 특히 현장대원의 심신 건강 관리를 중점 지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의견과 건의 사항을 지속 수렴하여 대원이 원하고 찾는 보건 안전 정책이 운영되도록 관심과 노력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