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 집에서 골라 듣는 ‘취향 강의’

2021.08.03 00:21:57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 여름특강 온라인 무료강좌 운영

[평택/김한규기자] 평택시립배다리도서관이 다양한 맞춤형 온라인 강좌를 운영한다. ‘읽고 쓰고 말하기, 리터러시(문해력)’를 주제로 구성된 여름특강은 작가 강연 및 글쓰기, 함께 독서, 필사 등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평택시민들은 연령과 관심에 따라 집에서 취향껏선택해 무료로 수강하면 된다.

 

배다리도서관은 초등학생을 위한 독서과학영어 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특히 번역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대상의 고전, 함께 읽고 쓰기 프로그램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고등학생 대상으로 시 서평단 시끌시끌 시작단등 진로독서교육이 작년에 이어 운영된다.

 

책 읽는 평택온라인 함께 읽기와 연계해 진행되는 어린이라는 세계김소영 작가 강연회와 길 위의 인문학 함께 쓰기 마을, 이야기되다는 평택의 삶과 이야기가 담긴 대표 프로그램으로 주목할 만하다. 이밖에도 취미교양을 위한 드로잉, 교양 역사 및 자녀 독서교육 강좌도 준비돼 있다.

 

지난해 지자체 최초 문을 연 평택 아메리칸 코너에서는 미디어 리터러시, 온라인 메이킹, 영어 필사 챌린지 등이 주한미국대사관 협조로 진행될 예정이며 배다리도서관 메이커랩 기념 3D프린터 특강도 개강을 앞두고 있다.

 

여름특강 강좌는 전화, 방문,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배다리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1-8024-5467/5497)로 문의하면 된다

김한규 기자 khk21art@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