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담당 우수공무원들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 개최

2021.08.02 17:10:51

시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칭찬엽서, 편지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친절공무원으로 추천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는 일선에서 민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시민추천 친절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민원담당 우수공무원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시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칭찬엽서편지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받은 공무원 및 법정민원 처리 기간 내에 빠른 민원처리로 시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직원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간담회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민원행정 현안사항 및 시정 업무개인 고충 등 폭넓은 주제에 대해 강임준 군산시장과 대화했다이 자리에서 강 시장은 사무실 및 민원실에 대한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해 주민과 직원 모두의 건강을 챙길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시는 이날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민원인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민원업무 처리 시스템과 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친절하게 업무처리를 잘 해줘서 고맙다는 민원인의 말 한마디에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긍지가 생긴다"면서 "반면 자신의 뜻대로 일처리를 해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욕설과 폭언을 하는 민원인을 상대하고 나면 다음 민원을 처리하는 것이 두렵고 부담된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민원담당 직원의 정신적 고충에 충분히 공감하며 각종 고질민원에 대한 대처방안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민원담당 직원들의 행복 지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 보겠다"고 전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