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예술의전당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2기 국악 수강생 모집

2021.06.15 00:05:26

-국악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는 예술감상교육-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예술의전당은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프로그램 아는 만큼 고고고!!!(보고 듣고 즐기고)2기 국악감상교육 수강생을 16일부터 이메일 선착순 모집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관내 초등생들이 공연을 보다 쉽고 재밌게 관람 할 수 있는 Tip을 알려주며 장르에 대한 이해를 눈높이에 맞게 교육해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기 국악 수업은 공연장 관람예절 안내, 국악의 특징 알아보기, 탈춤 배워보기, DIY 나만의 국악기 만들어 보기 등의 자기 주도형 수업이 진행되며 특히 이번 교육생들은 연주와 춤 재담 등 전통 연희의 각 분야에서 최고 기량을 가진 연희집단 The 광대 광대 탈놀이 딴소리 판공연의 무료 관람과 연주자와의 만남을 통해 국악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수업을 준비했다.

 

예술의전당 관계자는국악이 지루하고 어려운 음악이라는 편견을 깰 수 있는 참여형 수업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며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수강생과 교사 모두 마스크 착용을 필수, 발열자 입장제한, 교육장 내 손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방역과 소독을 진행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가족클래식, 국악, 연극, 뮤지컬, 가족클래식의 수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내 초등생은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군산예술의전당 홈페이지(http://www.gunsan.go.kr)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