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학대 사회적 관심 높인다

2021.06.15 00:04:52

- 제5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맞아 온오프라인 홍보캠페인 전개 -

[충남/박병태기자] 충남도는 155회 노인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2개소와 온오프라인 홍보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어지는 손끝, 보여주는 행동은 소소한 관심에서부터를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도내 7개 시군 공익광고 전광판에 송출되며, 인근 경찰서와 연계해 홍보 캠페인도 병행한다.

 

도는 이와 별개로 대학생노인인권지킴이단과 노인학대 예방 인식 개선을 위한 카드뉴스를 제작, SNS를 통해 관심을 독려할 예정이다.

 

도 노인복지과장은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제고와 관심 유도를 위해 매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도민들의 보다 깊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 등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2개소는 신고전화 운영 노인학대 사례 현장조사 피해노인 및 학대행위자 상담 유관기관 통합사례회의 피해노인 임시보호 재발방지를 위한 교육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노인인권 의무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박병태 기자 ikbn.abc@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