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노블치과, 내 가족을 치료하는 마음으로 기본에 충실한 진료

2016.10.11 16:40:04

치주질환, 잇몸치료 누구나 쉽게 치료 가능

흔히 오복 중에 하나라고 할 만큼 치아의 건강이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그만큼 건강한 치아를 오래 동안 지키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그런데 아무리 관리를 잘 한다고 해도 누구나 한 번쯤은 충치질환을 겪게 된다. 방치를 할 경우 옆 치아까지 전염시키는 현상이 나타나며 심한 경우 발치를 해야 할 수도 있으니 초기에 진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구 서구 팔달로에 위치한 더원노블치과는 잇몸, 치주질환을 중점으로 치료하는 치과로 환자중심과 결과중심', '과장된 친절과 진료 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진료'를 철학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민들에게 과잉진료 없이 치아건강을 회복시켜 주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곽병석 원장은 치과 치료가 아무리 발달했다 해도 타고난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치아 건강의 첫걸음이자 기본이다. 기본에 충실한 치료, 자연치아를 보존한다는 원칙을 갖고 환자분의 치아를 소중히 여기며 치료하고 있다." 고 말했다.

특히 심하지 않은 치주질환은 스케일링과 함께 잇몸 치료를 병행하면 많은 경우에서 치아를 빼지 않고 살릴 수 있다"면서 "무분별한 발치 후에 임플란트보다는 소중한 자연치아를 최대한 살리는 것이 옳다고 전했다.

또 더원노블치과는 환자의 치아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담, CT촬영, 진단, 과정을 통해 환자와 소통하며 치료계획을 수립하는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곽 원장은 아무리 쉬워 보이는 케이스의 수술도 미리 환자에 대한 여러 가지의 수술방향과 방법을 한 번 더 생각하고 수술에 들어가는 것이 환자와의 공감대를 의사가 직접 느낄 수 있고, 좋은 치료결과로 나올 수 있다. “고 확언했다.

더원노블치과는 지역내 위치해 치주질환과 잇몸 치료가 필요한 연령대가 높은 환자들이 많이 찾는다.

곽 원장은 주기적인 치주치료는 치주질환의 진행을 막고 치아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환자들이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치간칫솔 및 치실 사용법 등을 사전에 교육 시켜드리고 있다면서 임플란트 시술은 치아를 보존하기 위한 모든 노력에도 치아의 기능이 어려운 경우에 시행하는 게 원칙이고 그 때 하더라고 늦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원노블치과 곽병석 원장은 향후 예방치의학에 주력하겠다는 뜻을 전하며 치료시기를 놓쳐 발치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인 환자들에게 구강악안면 영역의 질환 발생과 진행을 미리 막을 수 있도록 돕고, 인재들을 양성해 다양한 교육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환원해 건강한 사회구현에 앞장서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태호 기자 ikbn.eco@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대표이사 이헌양.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전로 74, Tel 0507-1400-3114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