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관리원-몽골 광물석유청, 양국 석유산업 협력 위한 기술세미나 개최

2024.06.06 00:45:06

 

[한국방송/최동민기자]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은 지난 4일 몽골 광물석유청과 석유분야 협력사업 확대 방안을 위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기술세미나에는 몽골 광물석유청장(바야르만달.L)을 비롯한 5명의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현재 진행 중인 몽골 ODA 사업의 중간 성과 공유, 한국형 선진 석유품질관리 시스템 소개, 몽골 석유분야의 발전방향, 협력사업 확대 방안 등의 협의가 이루어졌다.

 

양측은 이번 기술세미나가 양국의 석유산업 협력 강화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한 시간이었으며 서로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것에 공감하고, 올해 하반기 몽골 현지 세미나를 통해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기로 의견을 나눴다.

 

아울러 화석연료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내륙국으로 넓은 국토 면적을 보유한 몽골의 특성상 석유제품의 유통 분야에 대한 관리 노하우 전수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난방연료의 전환(석탄 → LPG) 등 한국석유관리원의 사업진출 협의가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몽골 광물석유청과 한국석유관리원은 지난 2017년 기술지원 및 교류협력 등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최근에는 '몽골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에너지원 품질관리 역량강화사업(2021∼2025, 450만불 규모)' ODA(공적개발원조)를 통해 긴밀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석유관리원 차동형 이사장은 "우리 관리원은 인도주의적인 차원에서 몽골의 에너지 관리체계 발전과 대기환경 개선에 다각적으로 적극 협조할 것이며, 양국 간 협력사업의 지속 발전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동민 기자 ch1170@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