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응봉면, 홀몸 어르신에 사랑의 손편지 및 밑반찬꾸러미 전달

2024.05.19 01:47:45

5월 가정의 달 맞아 사랑 나눔

[예산/오창환기자] 예산군 응봉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6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 어르신을 위해 사랑의 손편지 및 밑반찬꾸러미를 전달했다.

 

응봉면은 관내 하늘꿈지역아동센터 아동이 어르신께 직접 쓴 사랑의 손 편지와 응봉면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준비한 밑반찬꾸러미를 함께 전달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응봉면 관내 홀몸 어르신들 중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바쁜 일정으로 방문하지 못해 홀로 어버이날을 보내는 어르신의 허전의 마음을 보듬기 위해 추진됐다.

 

면 관계자들은 면내 홀몸 어르신 15가구를 직접 방문해 사랑의 손 편지를 직접 읽어 드리고 밑반찬 꾸러미 안에 제육볶음, 김치, 호박부침, 감자조림 등을 담아 함께 전달했다.

 

한 홀몸 어르신은 “어버이날이 있는 달이면 자녀가 없다 보니 평소보다 도 좀 더 허전함을 느끼는데 이렇게 방문해 사랑의 손 편지까지 읽어주니 마음이 따뜻해진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재영 응봉면장은 “응봉면 내 홀몸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매년 사랑의 손 편지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오창환 기자 ckdghks182@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