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足足 건강‘쑥쑥’ 맨발 걷기 아카데미 개설

2024.04.29 17:11:03

맨발걷기 랜드마크 중산지를 걸으면서 힐링과 건강 챙겨

[경산/김근해기자] 서부2동행정복지센터는 28일 주민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맨발걷기 아카데미 무료 강좌 개강식을 했다.

 

대한민국 맨발학교 교장인 권택환 대구교육대학교 교수 특강을 시작으로 6월 30일까지 10회에 걸쳐 이론 교육과 걷기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 강사인 대한민국 맨발학교 김은정 사무총장이 △맨발 걷기와 두뇌 활성화 △신체 균형 회복 및 신체감각 깨우기 △흙의 비밀 등 주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교육한다.

 

시지노인전문병원에서 혈압, 혈당, 체성분, 인바디 등 무료 건강검진을 개강 전에 실시해 10회 교육 동안 후 맨발 걷기를 통한 자기 신체 변화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종강식은 수료식과 함께 서부2동 주민과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한마음 맨발 걷기 페스티벌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맨발 걷기 권택환 교수는“맨발 걷기는 맨발이 흙에 닿으면서 세로토닌이 분비돼 기분이 좋아지고 뇌를 자극해 오감을 일깨워 혈액순환이 잘 되고 두통․불면증 해소, 치매 예방, 당뇨가 개선되는 등 내 몸 안의 뇌 감각을 깨워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우는 최고의 운동”이라며 “경산시가 전국에서 맨발 걷기 붐 조성이 가장 잘 되어 있어 시민의 건강증진에 가장 앞서가는 도시”라고 했다.

 

안근상 서부2동장은 “맨발 걷기를 통해 중산지의 자연을 느끼고, 심신의 건강을 지키기를 바라며 주민들의 관심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2기 맨발 걷기 아카데미를 열어 일상 속 걷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건강하고 행복한 서부2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