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이 손잡고 위기가구에 신속한 돌봄 지원한다

2024.04.11 17:16:14

◈ 임피면 중증질환 위기가구 치료비 지원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가 군산시 임피면(면장 최금자)과 임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손을 잡고 관내 위기가구 신속 지원에 나섰다.

 

4월 초부터 11일까지 임피면, 지사협, 복지이장, 임피면 복지지원계가 힘을 모아 민 · 관이 함께하는 위기가구 돌봄지원사업이 실시되었다.

 

이과정에서 임피면 복지지원계는 4월초 마을 복지이장님으로부터, 관내에 말기암으로 투병 중이나 가족이 전혀 없고 경제적 파산상태로 적절히 치료를 하지 못하고 있는 세대에 대한 신고를 접수하였다.

 

이에 세대의 딱한 사정을 알게 된 임피면지사협과 행정복지센터, 마을 복지이장이 협업하여 구체적인 돌봄개입 방안을 논의하고 신속한 지원을 펼쳤다.

 

먼저 임피면 지사협(회장 이희풍)은 즉시 100만원의 통원치료비와 기초 생활비를 지원하였고 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계는 대상자에 대해 국민기초수급 신청 접수를 하여 공적급여가 연계되도록 하였다. 덧붙여 임피면 지사협 특화사업(밑반찬 지원사업 등) 지원도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희풍 회장은“관내 35개의 착한가게 사장님들과 많은 기탁자들의 도움으로 마련된 임피면 지정기탁금 덕분에 갑작스런 위기가구 발생에도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개입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발굴과 위기가구 발굴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