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4년 제1회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

2024.02.21 03:57:20

혹시 모를 사고 대비, 남천면 정월 대보름 행사 안전 관리에 만전

[경산/김근해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는 24일에 열리는 ‘제21회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앞두고 올해 첫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이강학 부시장을 비롯해 경찰서, 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및 분야별 전문가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발생 확산 방지 대책 등 화재 사고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달집을 태우면서 지난해의 묵은 액을 씻고 올 한해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행사’에 순간 최대인원 1천 명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사장 인파의 안전을 위한 비상 대피로 확보, 질서유지,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교통 대책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이에 대한 안전 관리 방안에 관해 검토했다.

   

특히, 달집태우기 행사장에 소방차와 구급차를 행사장에 배치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초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행사부터 현장과 재난종합상황실을 연결해 신속한 상황 파악으로 재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드론을 운용해 실시간 현장 대응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강학 부시장은 “불을 사용하는 행사인 만큼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안전 관리를 철저히 하기를 바란다”며 “안전 관리에 공백이 없도록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행사 주관 부서인 남천면은 철저한 사전 준비로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적정성 여부 심의 후 경북도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합동 안전 점검을 행사 전까지 실시한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