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관광개발 대상지 민간투자 유치를 위한 컨설팅 시행!

2024.02.02 14:49:10

- 경남도, 지난해 11월 관광개발 민간투자 대상지 컨설팅 용역 착수
- 창원시, 사천시, 함안군 관광개발 대상지, 분야별 전문가 자문 시행

[경남/안준열기자] 경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도내 주요 관광개발 대상지에 대한 투자가치를 높이고 관광 투자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창원시, 사천시, 함안군 등 관광개발 대상지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해 현장답사를 하고 자문했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해 11월 관광개발 민간투자 대상지 컨설팅 용역에 착수해, 도내 주요 관광개발 대상지에 대한 민간투자 유치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 용역의 일환으로 창원시 돝섬, 사천시 진도, 함안군 구 함안IC 부지를 대상으로 전문가 자문을 시행했다.

 

먼저 창원시는 돝섬을 향후 조성될 마산해양신도시와 연계해 창원 관광의 중심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테마시설·투자유치 분야 전문가에게 숙박시설, 대관람차와 같은 관람시설 설치의 사업성 분석과 돝섬의 개발 방향을 자문했다.

 

사천시는 진도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한 문화휴양시설 조성 등을 계획하고 있다. 관광지 인허가 분야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향후 비토섬과 연계한 관광객 유치 방안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함안군은 현재 유휴시설인 구 함안 IC 부지를 활용한 숙박시설 투자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함안군은 낙화놀이, 강주 해바라기 축제 등으로 인한 관광객 유입이 많고 동계 전지훈련 수요도 많지만, 숙박시설이 부족해 방문객이 머물며 즐기기에 어려움이 많다. 이에 전문가 자문을 통해 관광숙박시설 민간투자 유치 대책을 강구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용역을 통해 관광개발 대상지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는 한편 투자 제안서(IM)를 제작하고 국내 투자 박람회에 참가해 경남의 관광상품을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조도진 경남도 관광개발과장은 “경남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에 대한 투자 상품성을 높여 민간투자를 유인하겠다”라며 “거점별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체류형 관광 기반을 구축해 여행객들이 하루 더 머무는 경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준열 기자 qnswk6715@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