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봉산면 옥전리새마을회·부녀회, ‘옥전 시니어 작가전’ 개최

2023.12.05 15:34:42

여성농업인 마을 단위 프로그램 지원사업 일환

예산군은 봉산면 옥전리새마을회와 부녀회가 추진한 여성농업인 마을단위 프로그램 사업의 마무리 행사인 ‘옥전 시니어 작가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봉산면 옥전리 새마을회에서 주관 이번 전시는 옥전리 마을회관 뒤 하우스 관리동에서 ‘미술·원예치료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여성농업인들의 작품을 전시해 찾는 이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이어진 이번 프로그램은 이미 추석 전시회를 통해 고향을 찾은 자녀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널리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전시회는 옥전리새마을 회원뿐 아니라 최재구 예산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주진하 도의원 등이 참석해 주민들이 갈고 닦은 그동안의 성과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어르신들의 미술작품을 보니 어릴 적 추억이 떠올라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어르신의 마음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마지막으로 올해 사업을 마무리한 옥전리 새마을회 회원들은 “어르신들이 고된 농사일 외에도 취미로 그림그리기와 원예미술 치료를 통해 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있어 한 해 동안 정말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창환 기자 ckdghks182@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