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중동 조선해양기자재 시장개척단 파견

2023.06.20 04:27:08

[울산/김용수기자] 울산시는 코트라(KOTRA) 울산지원단과 함께 이달 19일부터 23일까지 '중동 조선해양기자재 시장개척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현지 시장성 평가 등을 통해 씨드로닉스 등 울산시 조선해양기자재 관련 중소기업 6개사가 선정됐으며, 튀르키예 이스탄불과 그리스 아테네를 방문한다.

 

울산시는 시장개척단 파견 기업에 편도항공료를 부담하고 원활한 상담이 이뤄지도록 시장성 조사, 현지 구매자(바이어) 연계(매칭), 상담장 임차, 현지 통역 등을 지원한다.

 

파견 기업은 연계(매칭)된 구매자(바이어)와 현지에서 1:1 수출 상담을 통해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고 현지 수출 계획 등을 논의한다.

 

현재 1차 사전 연계(매칭)된 구매자(바이어) 수는 튀르키예 13개사, 그리스 21개사 정도이다.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울산의 주력 수출 품목인 조선해양기자재를 다루는 기업들의 체계적인 사업화와 수출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시장개척단 파견을 통해 관내 중소기업의 국제 협력망(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어려움에도 우리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용수 기자 sunkorea8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