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 압독은 고분 속에 피어나고’ 경산시, 지역단체와 함께하는 문화 한마당 개최

2023.06.09 01:01:07

[경산/김근해기자]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경산시 생생문화재사업의 일환으로 ‘찬란한 압독은 고분 속에 피어나고’라는 주제로 압독을 테마로 한 문화 한 마당을 사적 경산 임당동과 조영동 고분군(조영동 556)에서 오는 10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개최한다.

 

2023년 경산시 생생문화재사업 ‘압독국, 미래를 만나 영원불멸을 꿈꾸다’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친화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지역민과 지역단체(협동조합 위드에듀)와 함께 행사를 추진한다.

 

‘찬란한 압독은 고분 속에 피어나고’ 프로그램은 압독국 금동관 만들기 체험, 나만의 압독국 캐릭터 풍경 만들기, 나만의 압독국 캐릭터 에코백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경산 지역민들의 공예품, 야생화 그림 등을 전시하며 프리마켓도 함께 운영한다.

 

또한 문화유산해설사가 직접 고분군을 돌며 압독국과 경산 임당동과 조영동고분군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들 들려줄 야외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그리고 지역의 학생들이 준비하는 지역민 화합의 장으로서 버스킹공연도 펼쳐진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산시 생생문화재 사업 중 처음으로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친화형 프로그램으로서 지역 문화재를 직접 대면하고 체험해 지역 문화재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으며, 특히 지역주민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여 더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경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경산시 생생문화재사업은 지역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문화재와 지역민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경산시 생생문화재사업 대표 프로그램인 ‘도전! 압독국 마인크래프트로 상상하기’는 오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4주간 영남대학교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오후 1시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경산시 문화관광과(053-810-5409)나 (사)해밀문화유산(053-810-5080)으로 하면 된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