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아동학대 현장대응인력 전문성 강화 합동교육 실시

2023.06.08 16:18:54

- 8일, 창원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서 ‘아동학대 현장대응인력 합동 교육’ 실시,
- 시군 전담공무원·경찰·교육청·아동보호전문상담원 등 95여 명 참석,
- 실제 아동학대 사례 대응 중심 교육으로 기관별 협업 및 전문성 향상 도모

[경남/안준열기자] 경남도는 8일 창원시 이순신 리더십 국제센터(한산관)에서 아동학대 현장대응인력의 전문성과 협업 강화를 위해 경남도 주최로 경남 경찰청경남교육청경남 거점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업하여 합동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군경찰교육청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 등 총 95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내 실제 발생한 아동학대 사례를 대상으로 한 협업 및 개입방안 논의 등 사례 대응 중심의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전문성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아동학대 대응 정책 교육과 자문을 제공하고시군별 우수 협력사례도 함께 공유했다.

 

이 밖에도 기관별 질의 및 방안 논의를 통해 각 기관과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대응인력 간 어려움에 대한 이해와 아동학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방지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 교육 참가자는 아동학대 현장에서 아동의 입장에서 적절하게 대응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으나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고민되는 부분을 함께 나누고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 이러한 소통의 기회가 많아지길 희망했다.

 

배재영 도 아동청소년과장은 피해아동의 안전을 위해서는 아동학대 현장대응인력 간 협력체계가 유기적으로 작동해야 하기에이번 합동교육이 현장대응인력의 소통과 협력전문성을 증진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학대 현장대응인력의 전문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준열 기자 qnswk6715@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