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환경의 날 맞이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 실시

2023.06.05 14:48:05

[인천/이훈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무실 및 가정에 방치된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는 직원들에게 사전공지를 통해 출근길에 가져온 폐건전지를 '생분해 수세미'로 교환해주고, 추첨을 통해 미니 여행 가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구는 6~11월 '폐건전지 집중 수거의 달'을 운영해 각 부서에 폐건전지 수거함을 제작·배부하고 직원들의 자발적인 자원순환 실천을 유도할 예정이다.

 

폐건전지는 수은, 니켈, 아연, 카드뮴 등 유해 물질이 함유돼 있어 일반 쓰레기와 함께 처리되면 중금속에 의한 환경문제를 일으키고 소각하는 과정에서 폭발 및 화재위험이 있어 분리배출이 필수적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폐건전지 수거 캠페인 참여를 통해 올바른 폐건전지 배출 문화 조성에 앞장서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폐건전지 수거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주민 대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폐건전지(20개)를 가져가면 새 건전지(2개)로 교환해주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6월 한 달간 남동 SNS에 폐건전지 배출 인증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에코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인천남동구청 보도자료

이훈 기자 hun9229@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