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다 같이 돌자! 안심 학굣길!' 점검 실시

2023.06.04 03:00:01

 

부산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지난달 26일 구청장이 직접 남문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 및 통학로를 점검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달 거학초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됐으며, 연제경찰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규정에 맞는 안전표시 설치 여부와 안전펜스 관리상태, 안전 사각지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구는 구청장, 국회의원, 구의회 의장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 주변 상황을 잘 아는 교사, 학부모와 함께 학교 주변을 순찰하고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통학로 보행환경 안전에 필요한 부분들을 논의했다. 이어 하반기에도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에 취약한 2개교를 선정해 점검할 계획이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점검으로 발견한 불편사항은 적극 검토해 빠른 시일 내 조치하고, 만반의 대비를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어린이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달 10일부터 17일까지 관내 38개소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시설물 등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시인성 확보 및 교통사고 예방 등을 위해 ▲보행신호 자동연장 시스템 ▲노란신호등 설치 ▲지주랩핑 ▲안전펜스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문종덕 기자 ipb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