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기관장, 한마음 한뜻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결의'

2023.05.27 03:03:24

 

[경기/김명성기자] 경기 포천시는 지난 25일 5월 여민회 정례회의를 개최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결의했다.

 

여민회는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목적으로 관내 유관기관장들로 구성된 단체다. 이날 회의는 한탄강에 방문해 진행됐다. 회원들은 회의에서 최근 뜨거운 이슈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원활한 설치를 위해 결의를 다졌다.

 

경기북부특별자치도는 경기도를 북도와 남도로 분도하고, 경기북부만의 지역적 특성 등을 고려해 행정 및 재정특례와 고도의 자치권 부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춘식 국회의원도 최근 관련 법률을 발의했으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위해 경기도와 북부 시·군 지자체에서도 활발하게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천시의 유관 기관장들 또한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결의 의사를 밝히며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를 통해 경기 남·북부 간의 지역적 격차가 해소되고, 경기북부특별자치도가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향후 조속하고 원활한 추진을 촉구하고자 결의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특별자치도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 내 공감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시·군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에 포천시도 오는 6월 지역주민 등이 참석하는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명성 기자 kms4020@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