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대중교통시민기금, 취약계층 청소년 교통카드 전달식 개최

2023.05.24 02:28:07

◈ 5.23. 16:00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3억 원 상당의 교통카드 3천 매 전달식 개최
◈ ▲기초생활수급자인 고등학교 3학년 학생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 등 3천 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1인 1매씩 지원(1매 10만 원 충전)

[부산/문종덕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재)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이사장 배상훈)과 함께 오늘(23일) 오후 4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청소년 교통카드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민숙 부산시 여성가족국장을 비롯해 배상훈 부산대중교통시민기금 이사장, 강경보 부산시 아동청소년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대중교통시민기금으로부터 3억 원 상당의 교통카드 3천 매를 전달받을 예정이다.

 

이 교통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인 고등학교 3학년 학생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 등 3천 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1인 1매씩 지원되며, 1매당 10만 원이 충전돼 있다.

 

카드는 버스․도시철도뿐만 아니라 편의점, 마트, 패스트푸드점, 영화관 등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학업과 여가활동을 장려해 청소년들의 성장과 꿈을 실현하는 데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민숙 여성가족국장은 “부산대중교통시민기금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교통카드를 지원하는 등 각종 사회공헌에 앞장서 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교통비 지원과 같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도움은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큰 원동력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다양한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증대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3억 원 상당의 교통카드 지원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문종덕 기자 ipb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