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기업애로해소 전담 창구 ‘부산원스톱기업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2023.05.23 15:01:01

◈ 5.23. 10:00,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소식 개최, 센터 경과 및 기업애로 해소사례 등 보고
◈ 시청 1층에 센터 사무실과 접견실 구축, 기업이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
◈ 기업애로사항은 대면 또는 전화(☎051-888-6491~3), 전자우편(onestop@bepa.kr) 및 누리집(http://www.onestopbusan.kr/)을 통해 접수 가능

[부산/문종덕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3일) 오전 10시,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원활한 기업경영을 방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부산시와 지역기업 간 소통창구 기능을 수행하는 ‘부산원스톱기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광명 시의회 기획재경위원장, 진양현 부산경제진흥원장을 비롯한 부산을 대표하는 기업인 3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개소식에서는 센터를 설립하게 된 배경과 추진사업 등 전반적인 운영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기업들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원활하게 해소한 사례를 공유하여 기업이 앞으로 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유도할 계획이다.

 

앞서 박형준 시장은 지난해 부산상의 주관 시장 초청 간담회에서 지역기업 소통 플랫폼을 공동으로 운영하자는 장인화 회장의 제안을 받아들여, 오늘 센터 개소에 이르게 되었다.

 

센터는 시청 1층 로비에 사무실과 접견실을 구축하여 자리 잡았으며, 산발적으로 분산돼있는 기업 민원 창구를 센터로 일원화하여 기업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하고 상담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기업통합콜센터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경제진흥원에 업무를 위탁하여 센터 전반적인 업무를 추진하고, 부산시 기업옴부즈맨을 센터장으로 임명하여 기업애로해소 대응력과 전문성을 대폭 강화하였다. 부산상의에서도 기업애로해소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업 전문가를 센터로 파견하는 등 긴밀한 협조가 이루어졌다.

 

센터는 ➊ 기업 애로사항 접수·상담, ➋ 기업애로 발굴 현장 방문, ➌ 법률·세무·노무 등 전문분야 자문(컨설팅) 지원, ➍ 기업애로해소 협의체 구성·운영, ➎ 기업애로 현안·동향 설문조사 ➏ 중앙부처 및 유관기관 규제 개선 건의 등 주요 업무로 수행한다.

 

기업 애로사항은 직접 방문, 유선(☎051-888-6491~3), 전자우편(onestop@bepa.kr), 누리집(http://www.onestopbusan.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늘 개소한 센터가 시와 지역의 경제계를 대표하는 부산상의가 힘을 모아 지역기업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가 될 것이다”라며, “기업과 지역경제가 성장하고 혁신하는 데 방해가 되는 규제를 과감히 걷어내어 부산이 기업 하기 좋은 국제적인 도시로 발돋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종덕 기자 ipbnews@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