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진로 체험 축제 열려

2023.05.20 11:33:04

- 19일 천안서 청소년의 달 맞아 기념행사…표창·진로콘서트 등 -

[충남/박병태기자]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19일 천안 신부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문득(得): 꿈을 내어주다’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과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주최했으며, 도와 천안시, 신부문화거리상점가상인회가 후원했다.

 

김범수 도 여성가족정책관과 김응규 도의회 복지환경위원장, 청소년, 도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진로 콘서트, 청소년 공연, 진로 체험,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새로운 유형의 진로 체험 축제인 이번 행사는 기존의 홍보관(부스) 체험 형식이 아닌 지역사회 상점을 진로 체험 현장으로 운영해 청소년에게 생생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의사, 플로리스트, 보컬리스트, 특수분장사 등의 직업이 참여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진로 체험뿐만 아니라 학업과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심신이 지친 청소년들이 다양한 치유·휴식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역을 마련해 새로운 취미도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김범수 도 여성가족정책관은 “한 국가의 미래를 보려면 그 나라의 청소년을 보면 된다. 예로부터 청소년은 나라의 미래이자 주인공”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고민과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잘 담아내서 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웃고, 힘쎈충남의 힘찬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태 기자 ikbn.abc@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