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 치매극복 걷기행사 추진

2023.05.08 22:30:01

 

[강화/이훈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4일 치매어르신들과 보호자와 함께 '행복나들이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전국걷기" 행사의 일환으로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하며 치매극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치매애(愛) 희망을 나누다'라는 슬로건으로 추진했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에 제한적이었던 치매어르신들이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 나들길 2코스(호국돈대길)에서 진행했다. 아름다운 연산홍길 걷기와 전쟁박물관 등을 관람하며 심신의 안정을 찾고 가족과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로 치매극복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 치매인식개선 활동의 계기를 마련했다.

 

군 보건소에서는 2018년 개관한 북부인지건강센터(하점면 위치)와 지난해 11월 개관한 '남부인지건강센터'(길상면 위치)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다양한 치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강화군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노년이 아름다운 풍요로운 강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추진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게 영위하고 사회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치매안심강화'를 만들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치매환자가 살던 곳에서 보호와 존중받으며 일상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치매 가족도 부담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훈 기자 hun9229@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