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량읍 행정복지센터 산불 예방 및 안전교육 실시

2023.03.21 10:01:16

- 이장협의회 대상 산불 예방 자체 교육 -

[경산/김근해기자] 진량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이재열)는 산불 발생 위험이 가장 커지는 청명·한식에 앞서 20일에 개최된 이장회의에서 산불 예방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7일 진량읍 아사리 야산에서 산불이나 4㏊를 태우는 등,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및 단속을 통한 주민 계도 등 여러 가지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산불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산불 예방에 관한 관심을 더 높이고자 진행됐다.

 

진량읍 관내 53개 마을 이장은 산림보호의 중요성, 산불 예방을 위한 행동 수칙, 산불 상황에 따른 현장 대응 요령 등이 담긴 영상물을 시청함으로써 산불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중점적으로 숙지했다.

 

이재열 진량읍장은 “현장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이장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산불 예방을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산불방지 의식을 지속해서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산불 예방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