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전국 첫 번째로 청소년정책포럼 개최

2023.03.20 20:36:59

- 20일 도청에서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및 청소년 등 150여 명 참석,
- 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협력방안 기조발표와 우수사례, 종합토론 이어져,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함께 이끌어 청소년이 행복한 경남 조성에 노력

[경남/김영곤기자] 경남도는 20일 오후 도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정책 분야의 협력체계 구축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도모를 위해 청소년 정책포럼을 전국 시도 중 첫 번째로 개최했다.

 

이번 정책포럼은 지난해 11월 경남도와 여성가족부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후속조치로 청소년의 참여활동 증진과 위기청소년의 복지사각지대 해소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가족부와 경남도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포럼에는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박완수 경상남도지사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을 비롯해 도내 청소년 지도자와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청소년의 마음건강을 위한 학교 안팎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조발표를 실시했으며청소년 활동지원과 복지보호를 비롯해 지자체와 학교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학교와 지역사회 청소년 유관기관의 연계·협력 강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자와 참여자들이 함께 청소년의 지원체계와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토론을 이어갔다.

 

박완수 도지사는 청소년은 미래의 주역으로서 우리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만큼청소년들의 마음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국가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경남도는 이번 정책 포럼을 통해 제시된 정책과 의견을 수렴해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경남 조성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