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성면, 독거노인생활관리사 간담회 개최

2023.03.20 10:12:08

- 무의탁 독거노인 건강음료배달 및 안부 묻기 사업 현황 파악 -

[경산/김근해기자] 용성면(면장 김충렬)은 지난 15일 용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무의탁 독거노인 건강음료배달 및 안부묻기 사업 현황 파악을 위해 독거노인생활관리사 15명과 간담회를 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직접 어르신들을 만나고 소통하는 독거노인생활관리사의 노고와 업무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신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 수여 및 기본 소양 교육을 했다.

 

용성면에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15명의 독거노인생활관리사가 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각각 수십 명씩 전담해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안부를 묻고 일상생활 지원, 건강음료 배달 등 어르신 가구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연계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충렬 용성면장은 “우리 면의 노인인구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상황에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를 드린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해 주시고 우리 면에서도 행정 협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