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촌면, 경로당 운영 및 보조금 집행 교육 실시

2023.03.17 11:19:33

- 경로당 보조금의 투명하고 건전한 집행을 위해 -

[경산/김근해기자] 와촌면행정복지센터는 15일 2층 회의실에서 와촌지역 25개 경로당 회장과 총무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에 보조금 집행 교육을 했다.

 

이날 보조금 지원 현황 및 집행기준, 보조금 정산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경로당 운영비, 냉난방비의 목적 외 용도로 보조금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등 경로당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다.

 

또한 평소 보조금 지출에 관해 궁금했던 점과 경로당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보조금 관리 및 운영을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송병수 와촌면 분회장은 “경로당 총무가 회계 운영에 대해 어려움이 많은데 이런 교육은 보조금 사용 시에 큰 도움이 된다. 경로당 운영과 보조금 집행에 힘써 경로당이 투명하고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현옥 와촌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보조금의 올바른 집행 및 원활한 정산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투명하고 내실 있는 경로당 운영이 가능하도록 여건을 마련해 앞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도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