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소방, 안전사고 예방 순회교육 실시

2023.03.20 12:17:27

- 4월 5일까지 보령, 천안, 공주, 서산 권역 3년 미만 신규 소방관 400여 명 대상 -

[충남/박병태기자] 충남소방본부는 임용 3년 미만 신규 소방관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음달 5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권역별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 소방공무원들의 안전의식과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고, 경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했다.

 

도 소방본부는 이날 보령을 시작으로 천안, 공주, 서산 권역 신규 소방관 총 4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령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실시한 교육에는 임용 3년 미만의 보령권역 신규 소방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젊은 직원에게 맞게 △소방역사로 이해하는 세대공감 △교통 및 안전사고 분석과 예방법 △세대 간 소통을 통한 조직 내 결속력 강화 교육 등 소방행정과장과 외부강사 특강으로 소통과 사고예방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도 소방본부는 이번 순회교육 뿐만 아니라 올해 교통연수원 체험교육, 현장 안전관리 전문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내 전 소방관서에 열화상카메라, 안전헬멧, 냉‧온 조끼를 보급하는 등 안전한 현장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최장일 소방행정과장은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아직 경험이 부족한 신규 소방공무원에게 안전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안전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병태 기자 ikbn.abc@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