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새만금에 죽고 새만금에 살겠다!

2023.03.11 12:00:36

군산시의회의 강한 의지로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 출범 성사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군산 새만금 신항과 동서도로 관할권은 반드시 지킨다’는 단호한 의지를 보여주며 새만금 관할권 확보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다.

 

연초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새만금 관할권 확보에 대해 뜻을 모아 언론브리핑에 이어 도청 방문, 5분발언 및 결의안, 조례안을 마련하는 한편, 집행부에 새만금 대응 범시민위원회 구성을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촉구한 결과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가 출범하게 되었다.

 

이날 출범식 전 집행부와 간담회를 겸하여 개최한 의원총회에서는 늦은 감이 있지만 의회에서 요구한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가 출범했으니 지금이라도 군산시민의 염원에 신속하고 강력하게 대응할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지난 9일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출범식에서 김영일 의장은“안일한 대처로 2호 방조제를 김제에 넘겨준 것이 통탄스럽다”고 하였다.

 

또한 “전라북도가 분명한 입장을 내세우고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언제까지 새만금을 가지고 지역갈등만 조장할 것이냐?”며 “전북자치도로 가는 입장에서전라북도 통합을 위해서라도 도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중재안을 만들어야 한다.”고 문제해결에 적극 나설 것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당초 군산시는 군산·김제·부안 3개 시군이 통합해 하나의 특별시·군으로 가자고 했으나 김제가 난데없이 선(先)관할권 주장을 하고 있다”면서 “김제는 2호 방조제까지 가져갔음에도 이제는 신항만까지 내놓으라고 한다”며 김제시의 후안무치한 태도를 비판하였다.

 

“이순신장군이 12척의 배를 가지고 나라를 지켰듯이 군산새만금신항을 지키자”면서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 이승우 위원장을 중심으로 뜻을 모아 승리하겠다”고 하였다.

 

앞서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 이승우 위원장도 “군산새만금지킴이 범시민위원회는 앞으로 성공적인 새만금개발을 위한 군산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관할권 대응을 위한 모든 노력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해 새만금 지키기에 대한 의지를 피력했다.

 

앞으로도 군산시의회는 시민, 집행부와 함께 군산새만금신항 및 동서도로 관할권을 지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