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양동, 통장협의회 대상 ‘심폐소생술(CPR) 교육’

2023.03.10 17:15:40

박은경 회장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꼭 필요한 교육이라 생각”

[김포/김국현기자] 운양동(동장 김순애)은 지난 9일 운양동행정복지센터 모담홀에서 3월 통장 임시회의를 열고 통장협의회를 대상으로 시민 안전을 위한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포소방서 의용소방대 협조로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 기본 이론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한 후 정확한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 심장 충격기(AED) 사용 등을 실제 모형을 이용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운양동통장협의회 박은경 회장은 “이론으로만 알고 있던 심폐소생술을 모형을 통해 직접 시연해보니 더욱 정확하게 배울 수 있었다”라며 “혹시 모를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는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김순애 운양동장은 “통장님들 모두 적극적으로 실습 교육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이번 실습으로 응급 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적절한 대응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큰 힘을 보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