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도시사업소 ‘도시공원 정화캠페인’ 실시

2023.03.08 02:56:47

공원관리과 클린도시과 사우동 25명 손발 맞춰 척척

[김포/김국현기자] 클린도시사업소(소장 두철언)는 지난 3일 김포시 관내 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공원 이용 에티켓을 홍보하기 위한 ‘도시공원 정화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도시공원 정화캠페인은 공원관리과, 클린도시과, 사우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총 25명이 협업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끊임없이 발생하는 공원 쓰레기 처리 요청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공원 이용 에티켓 의식 제고’를 목표로 공원 안에 있는 쓰레기와 낙엽 등을 주워가며 공원 정화 활동을 벌였다.

더불어 반려동물과 함께 공원을 이용하는 방문객이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발생하는 ‘반려동물 배설물 처리 관련 민원’을 해소하고자 ‘공원 이용 시 펫티켓(반려동물 배변 봉투 수거, 목줄 착용 등) 지키기’ 등의 문구가 적힌 ‘펫티켓 지킴 피켓팅’과 함께 강아지 배설물 줍기 활동을 실시했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따뜻해지는 날씨에 많은 시민이 공원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분들께서도 함께 공원 이용 에티켓, 펫티켓 지킴에 동참하시어 누구나 이용하는 공원이 쾌적한 가운데 지켜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