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용 의원, 연하장으로 만든 이색 의정보고서 발송

2023.01.20 01:52:24

지역 사랑이 담긴 특별한 의정보고서를 발송

[한국방송/박기문기자]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지역 사랑이 담긴 특별한 의정보고서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정희용 의원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우편발송하는 2023년 의정보고서를 기존 양식에서 벗어나 연하장 카드 형식으로 제작해 한층 더 친숙히 다가가고자 기획했다.

 

여기에는 지난 한 해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을 위해 확보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공모사업 선정 등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 내역, 봉사활동·장학금 기부 등 지역을 생각하는 의정활동을 담았다.

 

특히 국회 예결위 예산소위 위원으로서 2023년도 예산안 심사 시 증액 반영된 신산업 발굴, 문화관광 및 보훈 강화, 주민편의 증진, 약자 보호, 농림축산·재해재난 대응을 위한 주요 사업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소개하여 정희용 의원만의 강점을 드러냈다.

 

정희용 의원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역 주민들께서 주신 큰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국회와 지역구에서 의정활동에 열심히 매진해왔다”며 “이번 의정보고서는 연하장 카드 형식으로 제작하여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내고자 했다”고 전했다.

 

또한 정 의원은 “앞으로 여러분께 드린 약속을 하나하나 실행해나가며 동행의 정치, 대한민국의 재도약을 위한 정치를 펼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희용 의원의 의정보고서는 현재까지 총 18호가 제작되었으며, 정 의원이 전통시장, 상가, 경로당 등 지역 일대를 다니며 주민들에게 직접 나눠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제5호 의정보고서는 ‘칠곡 할매 글씨체(폰트)’를 사용하였으며, 제17호 의정보고서는 2022년도 의정활동을 요약 정리하여 휴대가 용이한 리플렛 형식으로 제작된 바 있다.

박기문 기자 pgm011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