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발로 뛰는 사천공항 활성화 홍보!

2022.12.31 04:04:27

-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과 합동 현지 홍보 활동,
- 사천공항 올해 이용 실적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

[경남/김영곤기자] 경남도는 지난 28일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해 공항 이용객 비율이 높은 진주혁신도시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현장 홍보 활동에 나섰다.

 

이번 홍보활동은 연말연시 늘어날 항공여객 수요에 대비해사천공항의 운항 스케줄과 공항과 연계된 관광 혜택 등을 널리 알려 공항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경남도와 사천시진주시한국공항공사 등 유관기관이 함께 도민들을 대상으로 직접 안내하며 관심을 끌었다.

 

경남도의 유일한 지역공항인 사천공항은 2019년 이후코로나19 확산으로 이용객이 급격히 감소하는 어려움을 겪게 됐고그 여파로 취항했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운항을 중단하였다.

 

이후경남도는 사천시진주시 등과 함께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여, 2020년 9월 하이에어 취항으로 사천공항의 운항을 재개하였고올해 1월부터 진에어가 신규 취항하여코로나19 확산 이후 침체된 사천공항은 점차 활기를 되찾기 시작했다.

 

그 결과사천공항 이용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되기 직전인 2019년의 항공여객 실적을 점차 회복 중이며올해 초과 달성할 전망이다.

 

아울러경남도는 사천공항 취항 항공사의 안정적 노선 운항을 위해 손실금을 보전하고 있으며남해안권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여행상품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또한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를 올해 3차례 개최하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으며중앙부처에도 건의하는 등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있다.

 

지난 11월부터는 사천공항에 차량공유서비스 업체인 쏘카가 입점하여 운영 중이며사천공항 이용객의 접근교통 편의성이 증대되어 공항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복곤 경남도 공항철도과장은 사천공항 활성화를 통해 서부경남의 항공교통 편의를 증진하고지역경제의 동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