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탄소중립 실천 다짐 활동보고회 개최

2022.12.22 13:56:49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도민 인식 개선, 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 기여,
- 탄소중립 생활 실천 우수 시군 선정, 유공자 포상 및 사례발표 이어져

[경남/김영곤기자] 경상남도는 22일 오전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탄소중립 생활 실천운동 활동보고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 기후·환경네트워크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도민과 함께하는 2050 탄소중립'을 주제로 탄소중립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선도하는 그린리더*, 컨설턴트**를 비롯한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유공자 시상 및 감사패 수여, 격려사, 퍼포먼스,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 그린리더

: 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저감 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운동을 선도하는 활동가

 

** 컨설턴트

: 가정‧상가 등 비산업부문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진단과 컨설팅 역할을 수행하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활동가

 

유공자 시상에는 우수기관으로 김해시, 거창군이 각각 선정됐으며, 탄소중립 생활 실천운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공무원, 그린리더 및 관련기관에 표창장과 감사패를 전달했다.

 

특히, 참석자 전원은 온(溫)맵시 실천을 상징하는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목도리를 착용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생활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어 탄소중립 포럼에서는 윤태환 루트에너지 대표가 ‘경남 기업․기관을 위한 탄소경영 경쟁력 강화전략’이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정책 발표자와 토론자, 참여자들이 함께 탄소경영의 달성방법과 적용사례에 대한 토론을 이어갔다.

 

박완수 도지사는 “지구와 인류를 구하기 위해서는 각자 일상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노력과 실천이 중요하다”며 “경남도는 탄소중립 생활 문화가 생활 곳곳에서 구현되어 탄소중립이 지속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그린리더 여러분들과 함께 뜻을 모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