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 교육’ 으로 안전관리 강화!

2022.09.29 14:30:15

- 시군 공동주택관리 담당 공무원, 국토안전관리원과 협력으로 시행,
- 공동주택관리 담당자 업무 역량강화 및 안전의식 향상

[경남/김영곤기자] 경상남도는 29일 오후 국토안전관리원 인재개발관에서 도 및 시군 공동주택관리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공동주택 안전점검 및 업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국토안전관리원과 협력을 통해 도내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한 안전점검의 중요성과 안전 책임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에 실시된 교육은 건축시설물의 점검 및 진단을 위한 일반사항(점검 및 진단건축물의 구조 현장조사 요령 및 포인트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시설물 안전점검에 대한 현장 실무 위주의 교육 진행을 통해교육에 참석한 지자체 담당 공무원들의 높은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냈으며경남도 지자체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강화 및 안전의식을 한층 더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경남도에서는 지난 2020년부터 경상남도-·-국토안전관리원 간 협력모델을 구축하고 안전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도내 소규모 공동주택을 발굴해 무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중에 있다.

 

허동식 경상남도 도시주택국장은 안전관리 사각지대에 있는 소규모 공동주택에 대한 안전관리의 완성은 업무담당자들의 인식변화에 있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 소규모 공동주택 주민들의 주거안전 확보를 위해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곤 기자 young33693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