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 편의점사업단 2호점 운영 시작

2022.09.29 22:58:49

오는 11월에는 김포아트홀에 카페사업단을 신규 운영할 계획

[김포/김국현기자]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고상진)는 지난 9월 28일 신규사업단인 ‘GS25 김포운양점’ 편의점 개소식을 가졌다.


‘GS25 김포운양점’은 지난 4월에 개소한 ‘GS25 마송현대점’에 이은 두 번째 편의점이다. 개소식에는 한기정 복지교육국장과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 자활근로 참여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사업단은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가 GS리테일과 협력하여 운영하는 김포시 제2호 편의점으로, 자활근로자 9명이 투입되는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이다.

고상진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장은 “자활근로 참여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올해 두 번째 편의점을 운양동에 개소하게 되어 기쁘고, 이곳이 단순한 일터가 아니라 더 나은 일상을 꿈꿀 수 있는 구심점이자 이웃과 지역주민을 만나는 소통의 창구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참여자분들의 진정한 자활을 위해서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기정 복지교육국장은 “김포지역자활센터가 방역소독 사업단, 목공예품 사업단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개발하여 매출이 증가하고 있어 큰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 10호점이 되는 날까지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2호점 참여자 대표 박 모 팀장은 “새로운 사업단이 생긴다는 게 얼마나 힘들고 고된 일인지 오랜 기간 지켜봐 왔다. 아이를 낳아 키우는 마음으로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모두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김포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제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 이용시설이다. 편의점을 비롯하여 방역소독, 목공예, 신용카드 배송업무 등을 하는 7개 사업단 그리고 자활기업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김포아트홀에 카페사업단을 신규 운영할 계획이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