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시시설관리공단과 공공시설물 교차점검 실시

2022.09.29 14:07:53

- 한의마을,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 대상 -

[영천/김근해기자]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훈)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공공시설물의 안전점검의 신뢰성 확보와 도내 신생 시설공단간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김천시시설관리공단과 교차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교차점검은 각 공단이 수탁관리하는 유사 공공시설물을 중심으로 첫째날은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의 한의마을과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을, 둘째날은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의 사명대사공원(김천시립박물관 포함)과 부항댐생태휴양펜션을 양 공단직원이 합동으로 점검하고, 그 조치사항을 교차확인 및 공유하기로 했다.

주요점검 사항은 ▲건축, 소방, 전기 기계등 설비의 점검 및 유지보수의 적정성 ▲안전사고 위험요소 점검 및 예방활동의 적정성 ▲사회적 약자 편의시설 등이다.

 

김재훈 이사장은 “다리 부러진 노루 한자리에 모인다라는 속담처럼 신생 시설공단으로서의 애로사항을 서로 잘 이해하고 공감하며 해결책을 공유하여 상호발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근해 기자 kghsambo@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