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특강 개최

2022.09.28 22:14:54

협력과 협치를 통해 공동의 목표를 향해 정진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자리

[김포/김국현기자]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조선희)는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포시사회복지사협회, 김포복지재단과 공동주관으로 지난 21일(수)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다목적홀에서 「제23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특강」을 개최했다.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일해 온 사회복지 유공자 1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수상자는 △김포시장표창 6명 △김포시의회의장표창 3명 △김주영국회의원표창 2명 △박상혁국회의원표창 2명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 1명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 1명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 1명 △김포시사회복지사협회장표창 1명이다.

이와 함께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사회복지 종사자 대표의 ‘사회복지 윤리선언문’ 낭독이 있었으며, ‘사회복지거버넌스 비젼 선포식’을 통해 따뜻한 동행, 거버넌스(협치), 통하는 70도시, 가치누림, 행복한 김포를 염원하는 매직트리 퍼포먼스도 펼쳐졌다.

이어지는 2부 복지특강에서는 160여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이 ‘새 정부의 복지국가 방향과 사회서비스 혁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민관협력과 Collective Impact구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다음세대재단 방재욱 대표가 ‘통하는 사회복지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여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위한 리더의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조선희 김포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으며 힘든 상황에서도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한마음으로 잘 이겨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민·관, 민·민이 서로 소통하고 배려, 이해하는 협치를 통해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은 지역사회 복지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허승범 부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김포시 지역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쓰시는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수상하신 분들께도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어느 때보다 사회복지종사자의 역할이 중요한 이 때에 김포의 어려운 이웃들을 든든하게 지켜주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실시하였으니 처우개선을 실효성 있게 추진하여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번 사회복지의 날 주간을 맞이하여 진행된 제23회 김포시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및 복지특강은 거버넌스 차원으로 진행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협력과 협치를 통해 공동의 목표를 향해 정진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는 자리가 되었다.

김국현 기자 kkh11112003@naver.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