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교동 주민자치회, 세교동 제2회 플리마켓 성료

2022.09.19 20:55:27

아나바다 운동을 통한 환경 보존 문화 확산

[평택/김한규기자] 평택시 세교동 주민자치회(회장 박형수)와 세교동(동장 최원종)이 지난 17일 개나리공원에서 개최한 ‘세교동 제2회 플리마켓’이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22년 세교동 마을 의제사업인 ‘세교동 플리마켓’은 안 쓰는 물건이나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을 나눠 쓰거나 판매해 생활 속 쓰레기를 줄여 탄소중립실천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진행된 행사로, 올해 7월에 처음 시작하여 이번에 2회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방문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세교사진관’(현장즉석촬영)과 ‘비즈팔찌’, ‘부채꾸미기’ 등 15개의 부스를 운영했으며, 아이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구분 없이 편히 쉴 수 있는 에어 베드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즐길 거리로 행사에 소소한 재미를 더했다.

 

행사를 주최한 박형수 세교동 주민자치회장은 “플리마켓에 참여해주신 세교동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정기적으로 플리마켓을 열어 주민들 간의 소통과 축제의 장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원종 세교동장은 “주민자치회가 앞장서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모색하고 가치를 올릴 수 있도록 주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한규 기자 khk21art@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