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대표, “윤 대통령,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 만나는게 바람직”

2022.08.04 16:29:32

우리공화당 4일, 윤석열 정권, 실질적 한미동맹 강화 요구

[한국방송/최동민기자] 우리공화당이 첫 여름휴가를 이유로 낸시 펠로시 미국 연방 하원의장을 만나지 않은 윤석열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했다.

 

우리공화당 조원진 대표는 4일(목) 보도자료를 내고 “아무리 대통령이 휴가라고 해도 미국의 연방 하원의장이 한국에 왔는데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방 그리고 외교를 책임지는 대통령이 만나지 않을 수가 있는가”라면서 “이러고도 한미동맹 강화를 말하고, 중국에 할 말은 하는 대통령이 될 수 있겠는가?"고 지적했다.

 

조원진 대표는 “펠로시 연방 하원의장은 그동안 자유와 인권을 강조한 미국의 대표적인 정치인으로 북핵 문제 해결에 정치적인 영향력이 막강하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이 휴가를 이유로 만나지 않는다는 것은 중국의 눈치를 봤다는 의혹을 생기게 하고 그동안 한미동맹 강화 기조에 불신을 조장하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조원진 대표는 “윤석열 정권이 집권 100일도 되기 전에 보수정권의 색채를 벗어던지고 아무 색깔도 없이 무색무취하는 모습이 국민을 더욱 불안하게 한다”면서 “자유의 정신, 민주주의의 정신 없이 내뱉는 수많은 졸속 정책들이 윤석열 정권의 실체”라고 말했다.

 

이어 조원진 대표는 “휴가를 이유로 펠로시 미 하원의장을 만나지 않는 윤석열 대통령실을 이해할 수 없다”면서 “말로만 한미동맹을 기술동맹, 경제동맹으로 격상한다고 하지말고 실질적인 한미동맹 강화에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동민 기자 ch1170@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