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울산 민생현장 및 소방관서 방문

2022.07.31 01:54:16

민생물가 안정 및 대형화재 철저한 대비 강조

[울산/김용수기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7 30() 울산 태화종합시장 등 민생현장과 소방관서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최근 물가 오름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생활물가 및 지방공공요금 동향점검하고, 국가산업단지 대형화재 예방에 애쓰는 일선 소방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전통시장인 ‘태화종합시장’을 방문하여, 여름철 가뭄 및 작황 부진에 따라 가파르게 오른 채소류 등의 가격을 점검하고, 물가인상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이어서, 최근 물가안정을 위해 도시가스 공급비용을 동결한 ‘경동도시가스’ 본사를 방문하여, 지방공공요금 동결민생경제 안정에 기여한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19일 발생한 대형화재로 피해를 입은 ‘S-OIL온산공장’을 찾아 피해복구 상황을 청취하고, ‘울산119화학구조센터’를 방문해 화학사고 대응체계를 보고 받고, 대형화재 대응 및 대비태세를 점검한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행안부는 지자체와 함께 지방공공요금 등 지방물가를 안정적으로 관리하여 민생경제가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하며,

 

덧붙여, 화학물질은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관계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사고예방과 초동진압에 철저를 기하고, 폭염기에 현장 대원들의 안전관리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용수 기자 sunkorea8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