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한가락페스타「시민축제참여단」시민주도형 축제 향해 출항

2022.07.27 02:55:30

[평택/김한규기자] 재단법인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7월 8일, 2022년도 평택한가락페스타 시민축제참여단이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날 발대식에는 시민축제참여단으로 선정된 18명을 포함해 평택시문화재단 이상균 대표이사와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위촉장 수여식과 평택한가락페스타 축제 및 시민축제참여단 활동 소개, 기념촬영으로 발대식 1부를 마친 후, 2부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시민축제참여단 질의응답과 팀별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시민축제참여단은 시민참여 활동과 문화 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신청자들이 선정이 되었으며, 축제 방향성과 운영방안에 대한 다양하고 구체적인 질문을 던지며 평택한가락페스타 참여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발대식 이후, 소홍삼 의정부음악극축제 총감독의 축제 전문가 교육을 시작으로 먼저 활동을 시작한 기획단은 축제 콘텐츠 기획 워크숍을 통해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고, 축제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실행 및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평가단은 축제 기간 전 사전 평가 워크숍을 갖고 축제 현장에서 평가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평택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평택한가락페스타의 성공적 개최는 시민들의 참여에 달려있다. 축제의 구성원으로서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이 참여하는 평택시 대표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시민기획단은 7월 22일, 춘천마임축제 강영규 총감독의 2차 축제전문가 교육을 받은 후 본격적인 축제 콘텐츠 개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김한규 기자 khk21art@ikbn.news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