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군산예총 간담회

2022.07.26 12:20:07

- 예술인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군산 예술문화 발전방안 모색 -

[군산/김주창기자] 군산시의회(의장 김영일)가 26일 군산예총 회장실에서 군산예총 회장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우민 부의장을 비롯해 4명의 시의원, 황대욱 군산예총 회장과 임원진 6명이 참석했으며, 예총 관계자로부터 지역의 예술문화에 대한 현황과 운영실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개선방안 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역 예술문화 분야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의원들은“우리 지역이 안고 있는 특수성을 감안한 순수예술의 발전방안과 시민들이 원하는 문화예술에 대한 바람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다양한 장르에서 문화생활을 향유 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대욱 군산예총 회장은“예술문화가 지역의 이미지를 심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예산 지원 및 예술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달라”고 건의했다.

 

김우민 부의장은“코로나19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 예술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군산예총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군산예총과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운영상의 어려움이 없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코로나19로 어려워진 예술계의 해결방안을 위해 집행부와 함께 예술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산시의회는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후 각 기관방문과 지역경제계 및 노동계 방문 등 민생경제 살리기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주창 기자 insik2358@hanmail.net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