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최적지! 충남 혁신도시 “예산군으로 오세요!”

2022.07.23 16:33:11

(사)예산군개발위원회, 예술의전당 앞 공공기관 이전 홍보 전개

[예산/이용필기자] (사)예산군개발위원회는 지난 21일 예술의전당을 방문해 수도권 공공기관의 충남(내포) 혁신도시로의 이전을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홍보에는 이영재 개발위원회장을 비롯한 회원 40여 명이 참여했으며,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홍보물품 배부, 홍보 캠페인 등을 펼치면서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로의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2020년 10월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는 현재까지 뚜렷한 성과 없이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이 지지부진한 상황이지만 윤석열 정부의 공공기관 추가 이전 추진 및 민선 8기 출범에 따라 명실상부한 행정중심복합도시 조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영재 예산군개발위원회장은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 최적지는 충남(내포) 혁신도시 예산군”이라고 강조하며 “수도권 공공기관의 조속한 이전으로 충남(내포) 혁신도시 완성을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하고 (사)예산군개발위원회를 비롯한 예산군민들은 수도권 공공기관의 예산군 이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개발위원회 회원들은 홍보활동 이후 관내 예술단체 극단예촌에서 공연하는 연극 ‘청년 윤봉길-역사의 제단’을 관람하면서 윤봉길 의사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 지역 예술단체 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이용필 기자 wert31070@gmail.com
Copyright @2009 한국방송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등록번호 서울 아 02188, 등록일 2009-07-17, 발행인:이헌양. 대 표:김명성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18길, Tel 02-420-3651
한국방송뉴스(주) © ikbn.news All rights reserved.
한국방송뉴스(주)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